✅ 적당한 식후 활동은 소화를 돕고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식사 후 가벼운 활동은 위장 운동을 촉진해 소화를 돕고, 혈당 상승을 완화하는 데 효과적이에요.
따라서 평소 소화가 잘 안되거나, 식후 혈당이 높아 관리가 필요한 분들에게 유익할 수 있어요.
▶️ 식후 15~20분 정도의 가벼운 걷기만으로도 식후 혈당을 낮추는 효과를 볼 수 있어요.
✔️ 같은 음식을 먹어도 식사 후 바로 앉거나 누우면 혈당이 더 빠르게 올라가거나 잘 떨어지지 않는 반면, 식사 후 가볍게 걸으면 혈당 그래프가 완만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 식전에 걷는 것보다는 식사 후에 걷는 것이 혈당을 낮추는 데는 좀 더 효과적이라는 점도 기억해주세요.
✔️ 식사에 탄수화물이 많이 포함되어 있었다면 걷는 시간을 좀 더 늘리거나, 속도를 높이거나, 계단을 올라보세요.
✅ 하지만 식후 너무 강한 운동은 오히려 소화를 방해할 수 있어요.
격렬한 운동은 소화에 필요한 혈액이 근육으로 이동하게 해 소화 기능을 저하시킬 수 있어요.
또한 운동 강도가 너무 높으면 불편감을 느낄 수 있고, 역류성 식도염 같은 문제를 악화시킬 수 있어요.
식후 활동의 효과는 개인의 건강 상태나 식사량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개인차가 존재해요.
식후 가벼운 활동 후 몸의 반응을 잘 살펴보면서 활동량을 조절해보세요.
제 답변이 에**님께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