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비타민D의 종류
콜레칼시페롤과 칼시트리올은 둘 다 비타민D에 해당하지만 서로 다른 종류에요.
✔️ 콜레칼시페롤
비타민D3라고도 하고, 영양제에서 흔하게 찾아볼 수 있는 형태에요.
✔️ 칼시트리올
비타민D가 몸에 들어가면 신장을 거쳐 활성화되는 형태에요.
칼시트리올을 직접 섭취하면 활성화 단계를 거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효과가 빠르게 나타나기는 하지만, 신장에 별다른 문제가 없는 사람이라면 굳이 필요하진 않아요.
또, 효과가 빠른 만큼 혈액 상태 변화를 좀 더 세심하게 확인해야 하기 때문에 병원에서 처방을 받고 사용할 수 있어요.
2 | 비타민D 최적 섭취 시간
🍚 비타민D를 식후에 드시도록 추천하는 이유는 지방에 잘 녹는 ‘지용성 비타민’에 해당하기 때문이에요.
얼마 이상의 지방을 먹어야 흡수가 된다는 연구는 따로 없기 때문에, 하루 중 가장 기름진 음식을 많이 드신 식사 후에 드시는 것이 가장 좋아요!
비타민D는 햇빛을 받아 피부에서 합성되는 비타민이기 때문에 이왕이면 오전 중에 드시는 것도 좋아요.
3 | 혈중 비타민D 농도 확인 방법
아쉽게도 비타민D 혈중 농도를 스스로 체크할 수 있는 방법은 없어요.
🏥 할머니께서 건강검진을 받으실 때 비타민D 농도를 확인해달라고 병원에 요청해서 확인하시면 돼요!
비타민D 농도를 확인하신 후, 어느 정도 함량의 비타민D를 섭취하시면 좋을지도 의사 선생님과 상의해보세요.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