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로리, 영양정보
필라이즈 식단 Tip
영양정보
칼로리 450 kcal
탄수화물 56.4 g
단백질 0 g
지방 0 g
나트륨 앱에서 확인하세요!
알코올 앱에서 확인하세요!
식품의 영양성분정보는 수확물의 품종, 발육, 생장환경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조리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계산된 칼로리 및 성분 정보는 평균적인 수치로 참고용으로 사용해야하며, 일부 정보에 오류가 있거나 누락이 있을 수 있습니다.
탄단지 비율
450
kcal
탄수화물 56.4 g 100%
단백질 0 g 0%
지방 0 g 0%

칵테일(도수 20%)는 다이어트를 하는 분은 적게 드세요

적게 드세요
Beta
칵테일(도수 20%)는 부피에 비해 칼로리가 높거나 당류, 포화지방, 알코올, 나트륨처럼 건강한 다이어트에 방해가 되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요. 아예 먹지 않는 것을 목표로 하기 보다는 섭취량과 섭취 횟수를 줄이려는 노력을 통해 요요가 적은 식단 관리를 이어가보세요.

*특허받은 AI가 유저들의 식습관과 체중 변화 추세를 학습해서 알려드려요. 아직 베타버전으로 정확하지 않을 수 있어요. 열심히 학습해서 더 똑똑해지도록 노력할게요!
오늘 내가 먹은 식단 칼로리, 탄단지,
식단 점수 확인하세요

필라이즈 연구소 Tip

여성 얼굴 그림
영양사 Andy 궁금했던 점들을 확인해보세요!
  • 01.

    술 마실 때 안주 없이 술만 마시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요?

    술 자체 만으로도 높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안주 없이 술만 마신다고 해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아요.

    알코올은 1g에 7kcal를 내는데, 탄수화물과 단백질이 1g에 4kcal를 내는 것과 비교해보면 꽤 높은 편이에요.

    우리가 마시는 술에는 순수 알코올만 들어있지 않고, 맛을 내기 위한 당류 같은 성분도 들어있기 때문에 칼로리가 더욱 높아져요.

    📍맥주 1잔 (500ml) 약 190~230kcal
    📍소주 1잔 약 60~90kcal
    📍와인 1잔 약 150kcal

    맥주 1.5잔, 소주 4잔, 와인 2잔을 마셨을 때 밥 한공기(300kcal)와 거의 비슷한 칼로리를 낸다고 볼 수 있어요.

    또, 술을 마시면 뇌에서 식욕을 조절하는 기능이 약해져 나도 모르게 음식 섭취가 늘어날 수 있다는 점도 주의해야해요.

  • 02.

    술을 마시면 혈당이 떨어진다는데, 혈당 관리에 좋은 것 아닌가요?

    사람에 따라 술을 마신 후 혈당이 오를 수도 있고 내릴 수도 있어요.
    하지만 술을 자주 마시면 장기적으로는 혈당에 무.조.건 나쁜 영향을 줘요!

    술을 마시면 간이 알코올을 분해하느라 포도당을 만드는 과정을 중단시키고, 이로 인해 혈당이 별로 오르지 않거나 저혈당을 경험하기도 해요.
    지금 당장 혈당이 오르지 않았더라도, 알코올을 자주 섭취하면 간 기능을 저하시켜 혈당 조절 능력을 악화시켜요.

  • 03.

    술을 마신 다음 날 숙취 해소에 도움되는 영양제가 궁금해요

    술을 마신 다음 날에는 간에서 알코올 분해를 위한 다양한 대사가 일어나요.
    간에서 알코올을 분해하기 위해 많이 사용되는 비타민B군을 섭취하면 과음 후 느끼는 피로감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아르기닌, 시트룰린, 베타인 등 아미노산도 간의 대사 과정과 피로 회복에 도움이 돼요.

    밀크씨슬은 간 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꾸준히 드시는 것이 좋아요.

    충분한 물과 함께 이런 영양제들을 잘 챙겨 드시고, 무리한 활동을 하지 말고 푹 쉬시는 것이 가장 좋아요!

필라이즈 칼럼 칼럼 전체 보기
본 사이트에 게시된 모든 콘텐츠, 게시물의 저작권은 주식회사 필라이즈에게 있습니다.
본 사이트의 모든 콘텐츠 및 게시물에 대한 무단적인 수집, 전재, 복사, 배포를 엄격히 금합니다.
리뷰 데이터를 포함한 저작물은 모두 저작권법에 따라 보호받으므로 무단 도용 및 재가공을 금지합니다.
AI 영양사가 도와주는
 식단 관리 받아보세요!
내 건강 데이터를 분석해 
하루 먹은 식사에 대해 점수로 알려줘요.
전문 영양사의 피드백도 확인하세요.
최근에 찾아본 음식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