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피제닌은 파슬리, 셀러리, 카모마일 등에서 발견되는 항산화물질이에요.
✔️ 항산화작용을 통해 세포를 손상시키고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없애줄 수 있어요.
✔️ 항염증작용을 통해 우리 몸에서 일어나는 염증 반응을 낮춰줄 수 있어요.
아피제닌의 항염증 작용과 관련된 연구 보러가기
참고로 아피제닌 같은 성분들을 '파이토케미컬(Phytochemical)'이라고 하는데요.
'파이토'는 식물을 의미하고, '케미컬'은 화학물질이라는 의미로, 식물이 스스로 만들어내는 물질을 말해요. 자연 환경에서 만나는 여러 종류의 세균, 해충 등으로부터 식물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내는 물질이에요.
이 파이토케미컬들은 아주 다양한 형태가 있지만 공통적으로 항산화작용과 항염증작용이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이러한 역할을 바탕으로 해독 기능이나 면역 기능에 도움이 되고, 세포 손상을 막아 항암작용이 있다는 효과들도 연구되고 있어요.
파이토케미컬은 종류에 따라 다양한 색깔을 내기 때문에, 여러가지 색깔의 과일 채소를 먹는 것이 건강에 좋다고 말하는 이유이기도 해요.
파이토케미컬을 추출해 영양제로 만든 제품을 섭취하시는 것도 좋지만, 평소 식물성 식품을 골고루 잘 챙겨 드세요!
🍓 🍊 🍋 🥬 🍇 🍆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