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칼슘은 따로 섭취해주시는 게 좋아요.
MBP는 우유의 유청 단백질에서 발견되는 소량의 단백질로, 뼈 형성을 촉진해 뼈의 밀도와 강도를 향상한다는 연구결과가 있는 성분이에요.
칼슘은 뼈의 구조를 만드는 재료로 사용되기 때문에, MBP 섭취와는 별개로 꼭 필요한 성분이에요.
특히 폐경 이후에는 여성호르몬이 감소하면서 뼈로 이동하는 칼슘의 양이 적어지기 때문에 하루 800mg 이상 섭취하시는 걸 추천해요.
영양제로 800mg를 모두 섭취하실 필요는 없고, 평소 식습관을 체크해보고, 섭취량에 따른 몸의 변화를 잘 확인하시면서 조금씩 늘려가시는 걸 추천해요.
골밀도 검사나 혈액 검사를 해 본 적 있으신 경우, 검진 결과에 따라 상담하시는 게 가장 정확해요!
식품별 칼슘 함량 (칼슘 800mg 기준)
· 요거트 약 600g
· 우유 약 3.5컵
· 치즈 약 5장
· 멸치 약 2접시
✔️ 칼슘이 풍부한 유제품이나 뼈째 먹는 생선을 자주 드시는 편이라면, 영양제 섭취량을 400~600mg 정도로 정해보세요.
✔️ 이런 식품을 자주 드시지 않는다면 영양제로 800mg 정도를 챙겨 드셔도 좋아요.
💡 드시면서 속이 불편하거나 변비, 설사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섭취량을 줄여보세요.
💡 고함량을 드실 때는 한꺼번에 드시는 것보다 하루 2~3회로 나누어서 드시는 게 흡수율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에요.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