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타민B6의 상한섭취량을 넘는 양이에요
✔️ [2020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에서 정한 비타민B6의 상한섭취량은 100mg이에요
상한섭취량은 고용량 장기간 섭취를 해도 유해한 영향이 나타나지 않는 최대 섭취량이에요.
어느 정도의 불확실성까지 고려하기 때문에 상한섭취량 넘게 섭취해도 곧바로 문제가 생기진 않아요.
✅ 비타민B6의 부작용을 확인해보세요
일반적으로 나타날 수 있는 비타민B6의 부작용 증상은 손발이 저리거나 감각이 무뎌져 운동 조절 능력이 떨어질 수 있어요. 강한 빛에 민감해지거나 피부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어요.
특히 6개월 이상 지속적으로 500mg 이상 섭취하거나, 단기간이라도 1일 1g 이상 섭취하면 신경에 심각한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보고가 있어요.
사람마다 부작용이 나타나는 증상이나 용량은 차이가 있으니 상한섭취량 이상으로 장기간 섭취하는 것은 별로 추천하지 않아요.
만약 섭취 후 불편한 증상이 생겼다면 섭취를 중단하고 증상이 개선되는지 확인해보셔야 해요.
✅ 멀티비타민을 중복해서 드시는 건 비효율적이에요
신**님의 영양제 중 아래 두 가지 제품은 멀티비타민으로, 성분 구성이 다르긴 하지만 중복되는 것이 많아요. 비타민B6 역시 이 두 제품에서 중복되고 있어요.
두 제품에서 서로 겹치는 성분은 주로 수용성 비타민인데, 수용성 성분은 한꺼번에 많이 섭취하셔도 몸에서 필요한 만큼만 사용되고 나머지는 몸 밖으로 배출돼요.
➡️ 따라서 굳이 한꺼번에 두 제품을 드시는 것보다는 둘 중 하나를 선택하시거나, 하루씩 번갈아가며 드시는 게 더 나아요.
각 제품마다 장점이 다르니 신**님의 식습관이나 목적에 따라 선택하시는 걸 추천해요.
지용성 비타민과 미네랄까지 골고루 들어있어 평소 규칙적인 식사를 하지 못한다면 도움이 돼요.
피로회복과 간의 대사 과정에 꼭 필요한 비타민B가 고함량 들어 있어 신**님의 건강고민과 잘 맞아요.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