섭취 영양제
현재 섭취 영양제인데 제외 할 영양제나 필요한 영양제 있을까요? 부탁드립니다.
분석 리포트
23년 7월 20일 PM 09:47
92점  / 100점
상위 8%의 점수예요
분석한 영양제
22
성분
6
맞춤 상담 정보
황**30대 / 남
건강고민8
기저질환1
건강고민
노화 & 항산화 , 탈모 & 손톱 건강 , 뼈 건강 , 피로감 , 남성 건강 , 면역 기능 , 간 건강 , 관절 건강
기저질환
수면장애(불면증)
영양제
8개 섭취중
2023.07.21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종합비타민과 비타민B군 제품에 중복되는 성분이 많은 편이니 두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해서 드시는 걸 추천해요.


[맨 종합비타민 ABCDE]

지용성 비타민과 수용성 비타민이 적당한 함량으로 골고루 들어있어 평소 규칙적인 식사를 하지 못한다면 도움이 돼요.

[비타민B 콤플렉스]

비타민B군 8종이 모두 들어 있고, 고함량으로 들어있는 편이라 피로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 두 제품을 함께 드시면 '상한섭취량' 이상으로 너무 많이 드시는 성분들이 있으니 주의가 필요해요.


[2020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에서 정한 비타민B6의 상한섭취량은 100mg이에요


비타민B6는 다른 수용성 비타민과 달리 안전 섭취량 폭이 좁은 편이고, 과다 섭취했을 때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에 대해서도 잘 알려져 있는 편이에요.

따라서 상한섭취량 이상으로 장기간 섭취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아요.


⚠️ 비타민B6의 부작용 증상

손발이 저리거나 감각이 무뎌져 운동 조절 능력이 떨어질 수 있어요.

강한 빛에 민감해지거나 피부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어요.

특히 6개월 이상 지속적으로 500mg 이상 섭취하거나, 단기간이라도 1일 1g 이상 섭취하면 신경에 심각한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보고가 있어요.






💡 밀크씨슬 성분이 들어있는 제품이 중복되고 있어요.







💡 고함량으로 드시는 성분이 많은 편이니 목적과 효과에 따라 섭취량을 조절하세요.



✔️ 아연을 상한섭취량 이상으로 장기간 드시는 것은 추천하지 않아요.

한국영양학회에서 권장하는 아연의 상한섭취량은 35mg에요.

아연이나 구리 같은 미네랄은 우리 몸에 흡수되는 과정에서 서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어느 한 가지 영양소를 너무 많이 섭취하면 다른 미네랄의 흡수를 방해할 수 있어요.

아연을 과다 섭취하면 속이 불편하거나 설사 같은 위장 장애가 생길 수 있고, 피곤하거나 오히려 면역력이 떨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해요.

특별한 이유 없이 이런 증상이 반복된다면 아연 섭취량을 줄여보시는 게 좋아요.



✔️ 마그네슘을 영양제로 너무 많이 섭취하면 설사나 복부 통증, 구토 같은 불편감을 느낄 수 있어요.


마그네슘은 음식을 통해서는 많이 드셔도 별다른 문제가 없어서 음식을 통한 섭취는 상한섭취량이 정해져있지 않아요.

하지만 영양제로 많이 먹으면 위장장애 같은 부작용이 나타나기 쉬우니, 마그네슘 영양제를 섭취하면서 몸 상태가 달라지지 않는지 주의 깊게 살펴보세요.

불편한 증상이 나타나면 섭취량을 줄이시는 걸 추천해요.



✔️ 고함량 비오틴은 사람마다 효과가 다를 수 있으니, 실제로 건강고민을 해결하는 데 효과적인지 잘 살펴보면서 섭취량을 조절하세요.

목적에 따라 단기적으로는 사용하실 수 있지만, 실제로 효과가 있는지 꼼꼼히 확인하면서 계속해서 섭취할 것인지 결정하시는 게 좋아요.


탈모 개선에 고함량 비오틴이 별다른 도움이 되지 않는다면 섭취를 줄이시는 게 좋아요.

아쉽게도 원래 비오틴이 부족하지 않았던 분들에게도 비오틴 섭취가 도움이 되는지는 확인된 바가 없어요.

따라서 고함량을 섭취해도 별다른 효과가 느껴지지 않는다면 굳이 고함량 비오틴을 계속해서 드실 이유가 없어요.


💡 [QnA] 고함량 비오틴 섭취 시 주의사항

💡[칼럼] 탈모 영양제 종류 및 효과, 부작용, 추천제품, 복용법



✔️ 비타민D를 고함량을 드실 때는 혈액 검사를 통해 수치를 확인하고 전문가와 상담 후 섭취량을 결정하시는 걸 추천해요.

비타민D가 부족한 경우에는 단기적으로 상한섭취량 이상으로 드실 수 있어요.

사람마다 비타민D를 흡수하는 능력이 다르기 때문에 섭취량과 혈중 농도가 언제나 비례하지는 않기 때문에, 검사를 하면 나의 상태를 정확하게 아는데 도움이 돼요.

요즘은 일반병원에서도 쉽게 비타민D 검사를 할 수 있으니 참고해보세요.






운동 수행 능력 개선을 목적으로 하는 영양제가 많은 편이니, 효과에 따라 섭취를 조절하세요.


운동능력향상 효과는 사람마다 다를 수 있으니 실제로 황**님께 효과가 나타나는지 확인해보시고, 효과가 없다면 섭취를 중단하거나 종류를 변경해보시는 걸 추천해요.


💡 [필라이즈칼럼] 운동 영양제 추천

07월 21일
도움이 돼요
4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