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수치 해결방법
80자로 부족해서 사진으로 첨부했습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꼭 답변 부탁드립니다ㅠ 커피나 술 음료는 7년이상 하지 않았습니다
분석 리포트
23년 2월 28일 PM 12:55
94점  / 100점
상위 6%의 점수예요
분석한 영양제
12
사용자 첨부 사진
맞춤 상담 정보
조**20대 / 남
건강고민7
건강검진2
기저질환1
복용약물1
알러지4
건강고민
스트레스 & 수면 , 소화 & 위식도 건강 , 피로감 , 면역 기능 , 장 건강 , 피부 건강 , 혈관 & 혈액순환
건강검진
고혈압전단계 , 간질환
기저질환
위장질환
복용약물
익셀캡슐
알러지
복숭아 , 카페인 민감 , 견과류(땅콩/캐슈넛/잣 등) , 꽃가루
영양제
11개 섭취중
2023.08.15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간수치가 높아지는 이유는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다양한 측면에서 종합적으로 확인해보셔야해요.


💡간이 손상되고 세포들이 파괴되면 간세포 안에 들어있던 효소가 밖으로 나와 혈액 중 농도가 높아져요.


[ALT]

대부분 간에 문제가 생겼을 때 높아지는 특성이 있어서, 이 수치가 높아졌다면 제일 먼저 간의 상태를 정밀하게 확인해보셔야 해요.

[AST]

간 뿐만 아니라 심장, 근육, 콩팥, 뇌, 췌장 등에서 다양하게 분비되기 때문에 다른 지표들도 함께 확인해보셔야해요.


[γ-GTP]

담즙이 나오는 통로에 이상이 있을 때 수치가 높아져요. 특히 알코올과 관련된 간손상을 나타내는 경우가 많아요. 또는 과체중일 때에도 증가할 수 있어요.



✔️ 식습관

초코 아이스크림처럼 당류와 지방이 많은 음식을 자주 드시는 경우 간에 지방이 축적되면서 간수치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

지방간 뿐만아니라 고지혈증, 당뇨, 고혈당 등 대사증후군과도 연관이 높은 편이에요.

최근 체중이 급격히 늘지 않았는지도 확인해보시고, 대사증후군도 함께 관리하는 식습관으로 개선하시는 걸 추천해요.


필라이즈의 식단 관리 기능을 활용해 [종합 관리 식단]을 선택하셔서 식단을 추천 받고, 꾸준히 관리해보세요.



✔️ 생활습관 및 컨디션

피로감이나 스트레스가 높은 경우, 수면이 부족하거나 운동량이 늘어난 경우에도 간수치가 높아질 수 있어요.


✔️ 복용약물

사람에 따라서는 복용 약물의 부작용으로 간수치가 높아질 수 있어요.


✔️ 영양제

조**님의 조합에서는 특별히 간 기능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성분은 없어요.

하지만 사람마다 영양제에 대한 반응이 다를 수 있으니 최근 섭취를 시작했거나 섭취 후 피로감 등의 불편한 증상이 생긴 영양제가 있다면 섭취를 중단해보세요.




💡 간 건강을 지키는 영양제 섭취 방법

💡 [Q&A] 영양제 많이 먹으면 간에 안 좋나요?



이 외에도 감염이나 염증, 근육 손상 등으로 인해 간수치가 상승할 수 있으니 정확한 원인을 찾기 위해서는 조**님의 상태를 잘 아시는 가까운 전문가를 찾아 종합적으로 상담해보시는 걸 추천해요.

원인이나 수치 변화에 따라 추가적인 검진이 필요할 수 있어요.

08월 16일
도움이 돼요
4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