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타민A나 베타카로틴, 루테인 등의 카로티노이드 섭취량은 그리 많지 않으니 안심하셔도 돼요.
흡연자가 베타카로틴과 레티놀 같은 비타민A 또는 루테인을 포함한 카로티노이드 성분을 고용량을 장기간 섭취했을 때 폐암 발생률이 높아진다는 연구결과가 있기 때문에 흡연자는 주의하시라고 안내 드리고 있어요.
이 제품에는 하루 섭취량 기준으로 적절한 용량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이 성분들에 대해서는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괜찮아요.
하지만 비타민A는 음식을 통해서 섭취하는 양도 있기 때문에, 이점을 고려하여 비타민A가 들어있지 않는 제품으로 고르시는 것도 좋아요.
✅ 비타민B6는 괜찮지만, B12가 많은 편이니 조절해보세요.
🔍 2017년 VITAL 코호트연구에서는 50-76세에 해당하는 7만여명을 대상으로 고용량의 비타민B군 섭취가 폐암 발생에 영향을 주는지 확인했어요.
🔍 [참고] 코호트 연구란
질병 발생의 원인을 알아보기 위해 어떤 요인에 노출된 그룹과 아닌 그룹의 질병 발생률을 확인하여 그 관계를 확인해보는 연구 방법이에요.
‘관찰해보니 이렇더라’ 라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고, 명확하게 인과관계가 밝혀진 것은 아니에요. 하지만 결과를 참고해 주의할 필요는 있어요!
해당 연구에서 확인된 용량과 비교해볼 때, 현재 양**님의 조합에서 B12 섭취량이 많은 편이에요.
위의 연구 결과를 고려하여 아래와 같이 조절해보시는 걸 추천해요.
✔️ 평소에는 비타민B6, B12가 낮은 용량으로 들어있는 영양제나, 균형 잡힌 식사를 통해 하루에 필요한 양을 채우는 정도로 섭취하세요.
✔️ 피로감이 심하거나 운동량이 많아 에너지 소모가 많은 날에는 고함량의 비타민을 단기적으로 섭취하시는 걸 추천해요.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