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건강기능식품의 부작용이 속이 불편한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프로바이오틱스의 경우에 본인과 맞지 않거나 처음 복용하시는 경우에 장내 환경 변화 때문에 배에 가스가 차고 설사하는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주일 가량 복용해 보시고 이런 증상이 계속 되면 중단하시고 증상이 개선이 되면 계속 꾸준히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난소화성 말토덱스트린 (Digestion-Resistant Maltodextrin, DRM)이한 제품이 있는데, 이 제품은 보통 다이어트에 좋다고 알려진 제품입니다. 수용성 식이섬유로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주고, 혈중 중성지질 개선에 도움을 주고, 식후 혈당상승 억제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반드시 많은 물과 함께 섭취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너무 당연한 조언이지만, 매일매일 조금이라도 걷는 운동을 하고 야채와 채소를 많이 복용하시는 등과 같은 생활습관변화도 중요합니다. 식사를 하고 바로 앉지 마시고 잠깐이라도 꼭 걷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1. 건강기능식품 기준 및 규격, 고시번호 제 2019-10호(2019-02-25), 한국식품과학연구원
참고2. Ruiz M et al, Digestion-resistant maltodextrin effects on colonic transit time and stool weight: a randomized controlled clinical study, Eur J Nutr (2016) 55:2389-2397.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