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로리, 영양정보
필라이즈 식단 Tip
영양정보
칼로리 343 kcal
탄수화물 34.4 g
당류 앱에서 확인하세요!
단백질 43.8 g
지방 1.9 g
포화지방 앱에서 확인하세요!
트랜스지방 앱에서 확인하세요!
불포화지방 앱에서 확인하세요!
콜레스테롤 앱에서 확인하세요!
나트륨 앱에서 확인하세요!
식품의 영양성분정보는 수확물의 품종, 발육, 생장환경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조리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계산된 칼로리 및 성분 정보는 평균적인 수치로 참고용으로 사용해야하며, 일부 정보에 오류가 있거나 누락이 있을 수 있습니다.
탄단지 비율
343
kcal
탄수화물 34.4 g 42%
단백질 43.8 g 53%
지방 1.9 g 5%

머거본 맥반석구이오징어&밭두렁(오징어만)는 다이어트를 하는 분은 적게 드세요

적게 드세요
Beta
머거본 맥반석구이오징어&밭두렁(오징어만)는 부피에 비해 칼로리가 높거나 당류, 포화지방, 알코올, 나트륨처럼 건강한 다이어트에 방해가 되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요. 아예 먹지 않는 것을 목표로 하기 보다는 섭취량과 섭취 횟수를 줄이려는 노력을 통해 요요가 적은 식단 관리를 이어가보세요.

*특허받은 AI가 유저들의 식습관과 체중 변화 추세를 학습해서 알려드려요. 아직 베타버전으로 정확하지 않을 수 있어요. 열심히 학습해서 더 똑똑해지도록 노력할게요!
오늘 내가 먹은 식단 칼로리, 탄단지,
식단 점수 확인하세요

필라이즈 연구소 Tip

여성 얼굴 그림
영양사 Andy 궁금했던 점들을 확인해보세요!
  • 01.

    평소 생선을 많이 먹는다면 오메가3 영양제를 따로 먹지 않아도 되나요?

    오메가3는 고등어, 방어, 꽁치 등 주로 지방이 많은 생선에 풍부하게 들어있어요.
    평소 생선을 자주 규칙적으로 먹는다면 오메가3 영양제를 추가적으로 섭취하지 않아도 괜찮아요.

    오메가3의 1일 권장섭취량인 0.5g을 음식으로 섭취하려면, 아래만큼 드셔야 해요!

    - 고등어 1/3토막
    - 방어 1/3토막
    - 꽁치 1/2토막
    - 참치 2/3토막
    - 오징어 1접시
    - 연어 1토막

  • 02.

    해양오염으로 수은, 중금속, 미세플라스틱 등이 걱정되는데, 생선 먹어도 괜찮나요?

    생선에는 오메가-3 지방산, 고품질 단백질, 비타민 D, 셀레늄 등 중요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으면서도, 육류에 비해 지방 함량은 낮아 건강한 식단을 구성하는데 도움이 돼요.
    하지만 수은, 중금속, 미세플라스틱 등에 대한 걱정이 있으시다면, 아래 팁을 참고해 보세요!

    ✅ 낮은 수은 함량을 가진 생선을 선택해보세요.
    작은 크기의 생선(정어리, 멸치, 연어)은 대체로 수은 함량이 낮은 편이에요.
    이런 생선들을 잡아먹는 큰 포식성 생선(검은 참치, 왕대구)에는 상대적으로 높은 수준의 수은이 축적될 수 있어요.

    특히 임신, 수유 중이라면 수은 함량이 높은 생선을 섭취했을때 태아의 신경계 발달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으니 섭취를 피하시는 것이 좋아요.

    ✅ 다양한 종류의 생선을 골고루 섭취해보세요.
    특정 종류의 생선만 계속해서 섭취하는 것보다 다양한 종류의 수산물을 섭취하게 되면 특정 유해 물질에 대한 노출을 줄일 수 있어요.

    ✅ 특정 지역에서 어획된 수산물이 오염 우려가 있다면, 그 지역의 수산물 소비를 피하고 다른 지역의 수산물을 선택하는 것도 방법이에요.

    ✅ 적절한 조리 방법으로 일부 오염 물질을 제거할 수 있어요.
    생선의 껍질 제거, 내장 제거 등을 통해 일부 오염물질을 제거할 수 있어요.

필라이즈 칼럼 칼럼 전체 보기
본 사이트에 게시된 모든 콘텐츠, 게시물의 저작권은 주식회사 필라이즈에게 있습니다.
본 사이트의 모든 콘텐츠 및 게시물에 대한 무단적인 수집, 전재, 복사, 배포를 엄격히 금합니다.
리뷰 데이터를 포함한 저작물은 모두 저작권법에 따라 보호받으므로 무단 도용 및 재가공을 금지합니다.
AI 영양사가 도와주는
 식단 관리 받아보세요!
내 건강 데이터를 분석해 
하루 먹은 식사에 대해 점수로 알려줘요.
전문 영양사의 피드백도 확인하세요.
최근에 찾아본 음식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