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장장애를 예방하기 위한 영양제 섭취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피로감이 심하다면 고함량 활성형 비타민을 드시는 것이 도움돼요.
따라서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위장장애를 예방해보세요.
✔️ 식사를 하신 직후에 드세요.
위가 비어있는 상태에서 약이 들어가면 위벽이 그대로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위장장애가 더 심하게 생길 수 있어요.
음식물이 있는 상태에서 드시면 냄새가 올라오는 것을 막아줄 수 있어요.
✔️ 영양제를 드실 때 따뜻한 물을 충분히 드세요.
알약이 빠르게 녹지 않고 덩어리진 형태로 오래 남아있으면 계속해서 불편할 수 있어요.
따뜻한 물을 충분히 드시면 약이 잘 녹아서 흡수되기 편한 형태가 돼요.
✔️ 한꺼번에 너무 많은 영양제를 섭취하지 않도록 하세요.
오메가3 같은 영양제 역시 위장장애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위장을 불편하게 할 수 있는 영양제는 함께 드시지 마시고 시간 간격을 두고 섭취해보세요.
✔️ 알약 크기가 너무 크지 않고, 용량이 조금 낮은 제품을 골라보세요.
고함량 비타민은 다양한 성분이 높은 함량으로 들어있기 때문에 위장을 불편하게 할 수 있어요.
드셔보시고 불편하다면 비타민B군의 평균 적인 함량이 약 50mg 정도인 제품으로 변경해보시는 것도 좋아요.
✅ 비타민C는 고함량 섭취해도 별다른 부작용이 나타나지 않는 편이에요.
건강한 성인이라면 비타민C의 하루 상한섭취량인 2000mg까지는 별다른 부작용 걱정없이 복용할 수 있어요.
수용성 비타민이기 때문에 몸에 오래 남아있지 않고 소변으로 잘 배출되는 편이에요.
드시면서 몸의 반응에 따라 1000~2000mg으로 늘려보시는 것도 가능해요.
💡 비타민C 고함량 섭취에 대해 더 자세히 보러가기
✅ 마그네슘이 혈압에 미치는 영향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지만, 걱정된다면 드시지 않는 것이 나아요.
마그네슘은 근육이 편안하게 이완할 수 있도록 해주고, 신경 안정에 도움을 줄 수 있어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혈압이 낮은 경우에는 너무 많이 드시지 않도록 주의하시는 걸 추천해요.
다만 우리 몸에 꼭 필요한 필수 영양소에 해당하니, 영양제를 통해 섭취하지 않더라도 채소나 과일을 충분히 드셔서 음식을 통해 부족하지 않게 챙겨 드시는 게 좋아요.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