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함량의 영양성분을 섭취하는 경우에는 몸의 변화를 좀 더 꼼꼼히 살펴보면서 섭취량을 조절하시는 게 좋아요.
판토텐산은 수용성 비타민이기 때문에 고함량을 섭취해도 몸에 잘 남아있지 않고 쉽게 배출되는 성질이 있어 안전한 편이에요.
하지만 사람마다 효과를 느끼는 섭취량은 다를 수 있고, 특별한 목적이 있어 장기 섭취하는 경우 최**님께 실제로 효과가 나타나는지 살펴보면서 섭취량을 조절하시는 게 좋아요.
우선 제품에서 추천하는대로 1캡슐씩 섭취해보시고, 별다른 효과를 느끼지 못한다면 2캡슐로 늘려보시는 것도 괜찮아요.
하지만 고함량을 섭취해도 별다른 효과가 느껴지지 않는다면 굳이 고함량을 계속해서 드시기 보다는 다른 성분을 섭취해보시거나, 연고 등을 통해 관리하는 게 더 효과적일 수 있어요.
💡현재 드시고 계신 영양제 조합에서 비오틴 역시 충분히 섭취하고 있으니 따로 추가하지 않으셔도 괜찮아요.
💡 대부분의 영양제는 간 기능에 영향을 주지 않고, 안전성이 확보되어 있어요.
현재 안전성이 높은 필수영양소와 최**님의 건강고민에 맞는 영양소들로 잘 고르셨으니 간 건강을 걱정하지는 않으셔도 괜찮아요.
다만 사람마다 영양제에 대한 효과와 부작용이 다를 수 있으니 드시면서 몸의 변화를 꼼꼼하게 살펴보세요.
특히 피로가 심해지거나 메스꺼움, 식욕 부진, 짙은색의 소변이나 황달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진료를 통해 상태를 확인해보셔야 해요.
제 답변이 최**님께 도움이 되었길 바라고,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