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첨부해주신 이미지를 확인했는데요~
해당 이미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141mg/dL는 평균 혈당이 아니라 센서를 태깅 했을 때의 혈당 값이에요.
해당 이미지만 보면 권장 범위 내에서 혈당이 유지되고 있는 것으로 보여, 추가로 평균 혈당도 다시 확인해볼 것을 추천해요 :)
⭐ 참고로 평균 혈당은 왼쪽 상단 햄버거 모양 아이콘 클릭 > 평균 혈당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질문 주신 것으로 보아 식사, 운동 습관을 통한 혈당 관리에도 관심이 많으신 것 같아 이 부분에 대해 더 자세히 말씀드릴게요!
💪 아침, 저녁으로 실내사이클을 이용해 규칙적인 유산소 운동을 하는 습관 아주 좋아요!
규칙적인 유산소 운동은 인슐린 감수성을 높여 혈당 조절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큰 도움이 돼요.
꾸준히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며, 운동 강도와 시간은 현재 체력 수준에 맞춰 조절하며 점진적으로 늘려가보세요.
일반적으로 1주일에 150분 이상의 중강도 운동을 할 것을 권장해요.
✅ 워치가 없다면 자각적 운동 강도를 활용해 운동 강도를 활용해보세요.
👉 자세한 방법 보러가기 (클릭)
✅ 워치가 있다면 운동 시 꼭 착용하셔서 심박수를 확인해보세요. 일반적으로 zone2 이상 구간을 유지한다고 생각하시면 돼요.

🩸 식후 혈당 조절에 도움을 받고 싶다면 식사를 마친 후 10분 이내에 하체를 자극할 수 있는 근력 운동을 할 것을 추천해요.
▶️ 식후에 운동을 하면 근육이 혈액 중에 있는 포도당을 끌고가서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혈당 스파이크를 예방하여 전반적인 혈당 관리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거든요!
▶️ 근육은 ‘혈당의 저장고’ 역할을 하기 때문에, 근육량이 많아지면 혈당 스파이크가 잘 안 생기는 몸으로 변해요!
🥗 점심에 샐러드를 먹는 습관이 도움이 될 수 있지만 구성도 확인해봐야 해요!
채소에 풍부한 식이섬유가 소화 속도를 늦춰 혈당 스파이크를 줄이고, 포만감을 높여 탄수화물 섭취량을 조절해 전반적으로 봤을 때는 식사량 조절과 함께 혈당 관리에도 도움이 돼요.
다만, 재료에 따라 혈당을 올리거나 섭취량이 많아질 수 있기 때문에 다음을 참고해주세요!
❌ 피해야 할 샐러드 메뉴
✔️시저 샐러드
크루통(튀긴 빵조각)과 크림 베이스 드레싱이 지방이 많아 칼로리가 높아요.
✔️유자청, 허니머스터드가 들어간 샐러드
단맛이 강한 소스들은 당분이 많아 혈당 스파이크로 이어질 수 있어요.
✔️튀김 토핑 샐러드
치킨텐더, 베이컨 등 포화지방의 섭취가 많아질 수 있어 양 조절은 필수예요.
✔️건과일이 많은 샐러드
건블루베리나, 건크렌베리는 설탕에 절여 건조해요. 당이 높으니 주의해주세요.
✔️옥수수 통조림이 들어간 샐러드
옥수수 통조림 또한 많은 양의 설탕이 들어가기 때문에 가능하면 토핑을 제외하는 것이 좋아요.
💡 다이어트 샐러드 주문 팁도 알려드릴게요!
▶️소스는 무조건 별도 제공! 필요할 때만 조금씩 찍어 먹기
▶️단백질 포함된 메뉴 선택 (닭가슴살, 연어, 계란, 소고기 등의 토핑을 추가해보세요)
▶️과일이 너무 많은 샐러드는 주의 (과당 섭취가 많아질 수 있어요)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