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분제와 동시에 드시는 것은 별로 좋지 않아요!
철은 함께 섭취하는 성분에 따라 흡수율이 크게 달라지는 성분이에요.
철분제를 공복에 드시라고 하는 이유도 식사를 한 후에 다양한 성분이 함께 섞여 있으면 철의 흡수가 크게 낮아질 수 있기 때문이에요.
[피트라인 파워칵테일]에는 다양한 성분이 들어가 있어서 음식을 섭취한 것과 마찬가지로 철분의 흡수를 방해할 가능성이 높아요.
특히 귀리/완두콩/사과/쌀 식이섬유, 이눌린, 구아검 등 여러 종류의 식이섬유가 5g 들어있고, 이 외에도 다양한 식물추출물이 들어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 곡류의 섬유질에 많은 피틴산
✔️ 채소류에 많은 옥살산
✔️ 적포도주 및 차의 성분인 폴리페놀(탄닌)
등은 철분의 흡수를 방해하는 성분이에요.
-
이와 달리 비타민 C는 철과 결합해서 잘 녹는 형태를 만들어주기 때문에 철의 흡수를 도와줄 수 있어요. 약 75 mg의 비타민C가 철의 흡수를 높일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어요.
정리해보면
✅ 철분제와 이 제품을 드실 때는 2시간 정도 시간 간격을 두시는 게 좋아요.
✅ 비타민C 영양제를 드시고 계시다면 동시에 섭취하시는 걸 추천드릴게요🙂
✅ 만약 비타민C를 철분제와 함께 공복에 드실 때 속이 쓰리다면 철분제만 단독으로 섭취해주세요!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