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아세틸글루코사민이 간 기능에 나쁜 영향을 주진 않지만, 나이가 어리시기 때문에 필요성을 따져보시는 게 좋아요.
✔️ N-아세틸글루코사민은 당(글루코스)과 아미노산으로 이루어진 '당단백' 물질로, 안전한 편이고 특별히 간 기능에 나쁜 영향을 준다는 보고는 없어 걱정하지 않으셔도 괜찮아요.
✔️ 관절 건강뿐만 아니라 피부 보습에도 도움이 된다는 식약처 기능성을 인정받은 성분으로, 관련 연구가 많은 편이에요.
✔️ 연골은 모양을 유지하기 위한 '콜라겐(2형)'과 수분을 보유하면서 쿠션 역할을 하는 여러 종류의 '당단백' 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나이가 들면서 당단백의 양이 점차 감소하면서 연골이 약해지기 때문에, 당단백을 보충하면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하지만 안**님께서는 아직 20대이시기 때문에 당단백을 보충하는 것이 별로 효과적이지 않을 수 있어요.
만약 운동을 아주 많이 해서 관절에 무리가 가는 상황이 아니라면 굳이 드실 필요는 없으니 중단을 고려해보세요.
💡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 자세히 보러가기
✅ N-아세틸글루코사민 섭취여부와 상관없이 간 기능 검진을 주기적으로 받으세요.
현재 드시고 계신 영양제 중 특별히 간 기능에 나쁜 영향을 줄만한 성분은 없지만, 이소티논을 복용하는 동안 3개월마다 간수치를 확인하도록 권고하고 있어요.
특히 아래와 같은 증상이 생기면 영양제와 약 섭취를 중단하고 반드시 진료를 받으셔야 해요.
⚠️ 간 기능 저하 증상
피로감이나 소화불량이 심해질 수 있어요.
얼굴빛이나 변의 색이 변하거나, 오른쪽 상복부에 통증이 생길 수 있어요.
사람마다 증상은 다를 수 있으니 증상이 없더라도 주기적인 검진을 꼭 받아보세요.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