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화아연은 아연이 산소 분자와 결합해 안정된 상태를 유지하고 있는 형태를 말해요.
아연이나 마그네슘 등과 같은 미네랄은 안정된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염'이라는 물질과 결합해서 존재해요.
산화아연을 섭취하면 아연이온으로 분리되는데, 이 때 약 80%가 아연으로 흡수돼요.
즉, 현재 드시고 계신 영양제에 들어있는 산화아연 30mg에는 실제로 아연이 24mg 들어있다고 보시면 돼요.
✅ 아연의 권장섭취량은 8.5~35mg이에요.
아연은 상한섭취량(하루 35mg) 이상으로 장기간 섭취하면 아래와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따라서 현재 드시는 용량(약 27.5mg)은 상한섭취량을 넘지 않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괜찮아요.
다만 사람마다 부작용이 나타나는 용량은 다를 수 있으니 아래와 같은 증상이 생기지 않는지 눈여겨 보시는 게 좋아요.
💡 아연을 과다 섭취하면 속이 불편하거나 설사 같은 위장 장애가 생길 수 있고, 피곤하거나 오히려 면역력이 떨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해요.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