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약
신장 질환이 있는 경우, 고함량 영양제와 미네랄 영양제는 주의가 필요해요
콜린과 이노시톨은 공복에 섭취하셔도 되지만, 나머지는 모두 식후에 드시는 게 좋아요
✔️ 신장 질환 주의
생**님께서는 신장 질환을 주의하셔야 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신장 기능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영양제를 알려드릴게요.
자세한 내용은 생**님의 신장 기능 상태를 잘 알고 계신 전문가와 상담해보시는 게 좋아요!
⚠️ 미네랄 불균형
신장은 우리 몸의 미네랄 균형을 유지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어요. 따라서 신장 기능에 문제가 있는 상황에서 미네랄을 보충제로 섭취하면 균형이 깨질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해요.
-
⚠️ 고함량 비타민C
고함량의 비타민C는 신장에서 결석을 생성할 위험이 있어요. 혹시 신장 결석을 경험하신 적이 있거나 가족력이 있다면 더욱 주의가 필요해요.
비타민C는 한번에 500mg 이하로 1일 2~3회 정도에 걸쳐 나눠 드시는 걸 추천해요. 하루 용량이 1g을 넘어가지 않는 게 좋아요. 비타민C를 드실 때 물을 충분히 드셔야 해요.
[네이처스플러스 비타민C]는 1알에 1g으로 용량을 조절하기 어려운 형태이니, 비타민C를 드시려면 좀 더 낮은 용량의 제품으로 바꾸시는 걸 추천해요.
-
⚠️ 비오틴 고함량
일반적으로 비오틴은 많이 섭취해도 특별히 부작용을 나타내지 않지만, 신장 기능이 낮은 상태에서는 고함량 섭취를 주의하시는 게 좋아요.
✔️ 추천 섭취 시간
✅ 콜린과 이노시톨은 공복에 섭취해도 흡수율이 크게 달라지지 않아요.
❎ 나머지 영양제는 공복에 드시면 속이 쓰릴 수도 있고, 흡수율이 낮아질 수도 있으니 꼭 식사 후에 섭취하세요.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