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적으로 필수영양소를 잘 챙기셨고, 과도하게 복용하고 있는 성분은 없어요!
✅ 흡연자에게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비타민A의 섭취량이 아주 높은 편은 아니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돼요.
흡연자가 베타카로틴과 레티놀 같은 비타민A를 고용량을 장기간 섭취했을 때 폐암 발생률이 높아진다는 연구결과가 있어요.
일반적으로는 상한섭취량 이상으로 고용량을 드시는 경우 주의가 필요하다고 알려져 있어요.
2020년 한국인 20대 여성 기준으로 비타민A의 상한섭취량은 3000μg이에요.
상한섭취량 기준과 비교할 때 비타민A가 과다한 편은 아니니, 너무 걱정하실 필요는 없어요.
💡 비타민A가 중복되지 않도록 영양제를 추가할 때 주의하시고, 평소 비타민A가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을 많이 드신다면 비타민A가 포함되지 않은 제품으로 변경하시는 것도 좋아요.
비타민A를 이미 음식으로 잘 섭취하고 계신다면 굳이 영양제로 보충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진 않아요!
만약 식사를 통해 비타민A를 충분히 드시고 계신다면 영양제는 비타민A가 들어있지 않는 제품으로 고르시는 게 좋아요.
비타민A가 많이 들어있는 음식을 알려드릴테니 평소 자주 드시는 음식인지 확인해보세요.
비타민A 700μg 기준
🍖 돼지 간 1/3손바닥크기
🍃 깻잎 1.5접시
🥬 시금치 1.5접시
🥕 당근 작은 것 1개
🥗 상추 3접시
✅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성분을 챙겨드시는 걸 추천해요.
수험기간 동안에는 자리에 오래 앉아있고 활동량이 적기 때문에 변비가 생길 수 있어요.
식약처에서 권장하는 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의 일일 최적섭취량은 1억 CFU 이상인데, 프로바이오틱스는 사람마다 적절한 섭취량이 다를 수 있으니 드시면서 나에게 잘 맞는지 확인해보시는 게 좋아요.
✅ 코엔자임Q10 추가를 고려해보세요.
코엔자임Q10은 세포에서 에너지를 생산하기 위해 꼭 필요한 물질이에요.
몸에서 스스로 합성할 수 있는 성분이고 일반적으로 20대에는 부족하지 않은 편이지만, 흡연을 하는 경우에는 부족해질 수 있어요.
항산화 작용을 통해 혈관이 손상되지 않도록 보호해 흡연 중인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영양제도 중요하지만, 식사를 잘 챙겨 드시는 것도 무척 중요하니 수험생에게 도움이 되는 식단도 참고해보세요.
제 답변이 현**님께 도움이 되었길 바라고, 오늘도 공부 화이팅하시고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