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로감을 개선하고, 칼슘의 흡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성분들로 잘 구성하셨어요.
✅ 관절의 염증을 줄이고, 연골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MSM을 추가해보시고 변화를 관찰해보시는 것도 추천해요.
✔️ 엠에스엠(MSM)
우리 몸에 '황'이라는 물질을 공급하는 역할을 해요.
음식으로는 충분한 양의 황을 먹기 어려운데, 엠에스엠은 효율적으로 황을 공급해 줄 수 있어요.
'황'은 콜라겐을 만드는 데 꼭 필요한 성분인데, 콜라겐은 연골의 모양을 만들고 유지하는 역할을 해요.
또, 엠에스엠이 염증을 조절하는 역할도 하기 때문에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 비타민C
비타민C도 항산화 작용이 있고, 콜라겐을 만드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함께 섭취하면 효과를 더 높일 수 있어요.
💡 [필라이즈 칼럼] 관절 영양제, 추천 성분과 효과
✅ 어머님의 관절 건강을 근본적으로 개선하기 위해서는 체중 감량이 가장 효과적일 것으로 보여요.
지난 답변에서 육**님께 말씀드렸던 혈당을 관리하는 식습관이 어머님께도 꼭 필요해요!
⚠️ 고혈당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증상
✔️ 관절 노화
당이 단백질이나 지방과 결합하면 '당독소'를 만들어요.
당독소는 관절에서 염증 반응을 일으키기 쉬워요.
✔️ 체지방, 체중 증가
식사를 해도 에너지가 생기지 않아 피로하고, 자꾸만 단 것을 찾게 되면서 식욕을 조절하기 어려워져요.
결국 체지방이 잘 쌓이는 몸으로 바뀔 수 있어 체중이 늘고 비만으로 이어질 수 있어요.
✔️ 피로, 컨디션 저하
신체와 두뇌 활동의 중요한 에너지원인 혈당의 수치가 불안정하면, 피로감이 심해지고 집중력이 떨어지는 컨디션 저하가 나타날 수 있어요.
✔️ 대사질환 발병률 증가
인슐린이 분비되어도 혈당이 더 이상 조절되지 않게 되면 당뇨로 진행될 수 있어요.
당뇨는 우리 몸의 대부분의 장기를 손상시키는 합병증을 일으키는 질환이에요.
또한 혈당이 높으면 혈관벽을 손상시키기 쉬워 죽상동맥경화증 같은 심혈관질환으로 이어질 수도 있어요.
✅ 식후 혈당을 관리할 수 있는 생활습관을 알려드릴테니 하나씩 시도해보시는 걸 추천해요.
✔️ 걷기 운동을 하기에 가장 좋은 타이밍은 식사를 한 직후에요!
같은 음식을 먹어도 식사 후 바로 앉거나 누우면 혈당이 더 빠르게 올라가거나 잘 떨어지지 않아요.
근육은 포도당을 빠르게 소비할 수 있기 때문에 식사 후 운동을 하면 최고 혈당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요.
탄수화물이 많은 식사를 했다면 운동 강도를 조금 더 높여주세요.
✔️ 식사순서를 [채소 → 육류나 생선, 계란, 두부 → 밥]으로 바꿔보세요.
식사순서를 바꿔주는 것도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줘요.
채소를 충분히 드신 후, 단백질과 지방이 풍부한 식품을 드시고, 마지막에 탄수화물을 맛본다는 느낌으로 드시면 소화 속도를 늦춰 혈당을 천천히 올릴 뿐만 아니라,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식사량을 줄여주는 효과도 있어요.
✔️ 탄수화물 섭취량을 줄여보세요.
혈당을 올리지 않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탄수화물을 적게 섭취하는 것이에요.
식후 혈당이 높아진다는 것은 몸에서 '당'이 만들어지는 음식을 너무 많이 섭취하고 있다는 의미로 볼 수 있어요.
평소 탄수화물이 많은 식사를 하고 있거나 당이 많은 음료, 간식을 자주 먹는 경우, 야식을 많이 먹고 있다면 이런 식습관을 고치는 것부터 시작해보세요.
처음부터 많이 줄이려고 하면 유지해나가기가 쉽지 않으니, 밥 한 숟갈 덜어내기부터 시작해 혈당의 변화를 관찰해보세요.
💡 [필라이즈 칼럼] 식후 혈당 관리하는 방법 자세히 보러가기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