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디션을 유지하고 장기적인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되는 성분을 영양제로 보충하는 것은 좋은 선택이에요.
다만 갑상선 호르몬제를 복용 중이신 상황에서는 복용 시간을 정하는 것이 중요하니 고려해야 할 사항들을 짚어드릴게요!
✅ 갑상선 호르몬제의 흡수를 방해할 수 있는 성분과는 시간 간격을 충분히 두시는 게 좋아요.
아침 공복에 호르몬제를 복용하신다면, 이 시간에는 다른 영양제를 함께 드시지 않는 것을 추천해요.
특히 칼슘, 마그네슘, 철분 같은 미네랄 성분의 영양제는 4시간 이상 충분한 시간 간격을 두셔야 해요.
▶️ bone restore calcium with k2, 킬레이트 마그네슘은 저녁 식사 후에 드세요.
칼슘이나 마그네슘은 저녁에 드시는 경우근육과 신경의 이완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수면의 질을 높이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 빈혈이 있으셔서 철분제를 추가하시는 것도 고려해보시는 게 좋은데요.
철분 역시 호르몬제의 흡수에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점심과 저녁 식사 사이 공복에 드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철분제는 공복에 드셔야 흡수율이 높아져요.
✅ 바나바잎 영양제는 평소 식사량이 많은 식사 30분 전에 복용하는 것을 추천해요.
다만 마찬가지로 갑상선호르몬제 섭취와는 분리해주시구요.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영양제의 효과는 개인차가 있는 편이기 때문에, 연속혈당측정을 하고 있는 동안 드셔보시면서 효과를 직접 확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 혈당 스파이크가 잦고, 공복혈당이 당뇨 진단 기준 이상으로 높아진 것으로 볼 때, 인슐린 저항성이 크게 높아진 상황으로 보여요.

약물 치료가 필요한 수 있는 상황이므로 연속혈당측정 기록을 토대로 진료를 받아보시는 걸 추천해요.
특히 갑상선 기능에 따라 혈당 조절에 더욱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기 때문에 내분비내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걸 추천드릴게요!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