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양제 내성을 걱정하실 필요는 없어요.
내성이란 영양제나 약물을 반복적으로 사용했을때 효과가 감소하는 것을 말해요.
영양제는 내성이 생긴다고 보기 어렵고, 효과가 감소했다고 느껴진다면 다른 영양제로 바꾸시면 돼요.
✅ 느껴지는 효과에 따라 섭취량을 조절하거나, 브랜드를 변경해보세요.
✔️ 비타민이나 미네랄, 오메가3 같은 영양제는 목적에 따라 섭취량을 정하고, 매일 꾸준히 섭취해주는 것이 좋아요.
효과에 따라 브랜드를 바꾸실 필요는 없고, 나에게 가장 잘 맞는 최적의 함량을 담고 있는 제품을 고르시는 게 좋아요.
예를 들어 피로 개선을 위해 비타민B군을 섭취하신다면 하루권장섭취량만큼만 채우는 것보다는 고함량 활성형 비타민을 선택하시는 것이 더 효과적이에요.
💡 종합비타민 잘 고르는 방법 자세히 보러가기
오메가3 역시 건강고민에 따라 섭취량이 달라지니 참고해보세요.
기억력 개선: 900~2000mg
건조한 눈 개선: 600~2240mg
혈액순환 개선: 500~2000mg
혈중 중성지방 개선: 500~2000mg
✔️ 유산균, MSM, 루테인처럼 섭취하는 목적이 확실한 영양제의 경우 사람마다 느껴지는 효과가 다를 수 있고, 컨디션에 따라 효과가 달라질 수 있으니 내 몸의 반응에 따라 조절하시면 돼요.
이 때 제품을 바꿔보시는 것도 좋지만, 목적에 따라 다른 종류의 영양제를 선택하시는 것도 방법이에요.
특히 유산균은 제품마다 포함되어있는 균주와 균수가 다르기 때문에, 제품에 따른 효과가 크게 달라질 수 있으니 섭취해보고 자신에게 잘 맞는 제품을 찾는 것이 중요해요.
관절 건강이나 눈건강을 위한 영양제 역시 다양한 종류가 있으니 효과에 따라 지**님께 가장 잘 맞는 영양제를 선택하시는 게 좋아요.
💡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성분 소개 보러가기
💡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성분 소개 보러가기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