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그네슘 섭취량을 줄여보시고, 상태를 살펴보세요.
일반적으로 오메가3 보다는 마그네슘이 설사를 유발하기 쉬워요.
오메가3는 계속 드셔보시면서 마그네슘을 중단했을때 설사가 괜찮아지는지 확인해보세요.
마그네슘은 영양제를 통해 너무 많이 섭취하는 경우 설사와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요.
이런 이유 때문에 한국영양학회에서는 영양제를 통해 먹는 마그네슘은 350mg을 넘지 않도록 권장하고 있고, 부작용이 나타나는 섭취량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어요.
💡 [졍**님의 영양제 조합 중 마그네슘 함량 = 총 195mg]
[원퍼데이 멀티비타민] 마그네슘 60mg (산화마그네슘)
[마그네슘 시트라메이트] 마그네슘 135mg (마그네슘 시트레이트, 다이마그네슘 말레이트)
평소 마그네슘이 많이 들어있는 채소나 과일을 자주 드시는 편이라면, 굳이 영양제로 드시지 않아도 괜찮아요.
💡 마그네슘이 많이 들어있는 식품
✅ [마그네슘 시트라메이트]에 들어있는 마그네슘 형태는 일반적으로 설사 부작용이 적은 편이긴 해요.
하지만 이 역시 사람마다 반응이 다를 수 있어요.
따라서 다음에 구매하실 때는 다른 형태의 마그네슘을 시도해보시는 걸 추천해요.
또, 설사는 장이 건강해지거나 컨디션에 따라 반응이 괜찮아질 수 있으니 컨디션이 좋을 때 다시 섭취를 시도해보시는 것도 좋아요.
💡[마그네슘 인기 제품] 상세 비교
💡 [마그네슘 종류별 특징] 자세히 알아보기
[무기염 마그네슘]
[유기염 마그네슘]
대표: 시트르산마그네슘, 젖산마그네슘, 글루콘산마그네슘 등
장점: 무기염 마그네슘보다 흡수율이 높고, 유기산들이 에너지 생성 과정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단점: 킬레이트 마그네슘보다 흡수율이 낮아요.
[킬레이트 마그네슘]
대표: 마그네슘 비스글리시네이트, 타우린산 마그네슘 등
장점: 흡수율이 가장 높고, 아미노산을 함께 보충할 수 있어요.
단점: 가격이 비싼 편이고, 국내에는 기능성 원료로 등록된 것이 없기 때문에 건강기능식품에서는 거의 찾아볼 수 없어요. 비교적 관련 연구 결과가 적다는 것도 아쉬운 점이에요.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