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바이정에 들어있는 비타민 B군은 안전하다고 하는 하루 복용할 수 있는 최대치입니다. 수용성 비타민은 하루 최대 치를 조금 벗어난다 해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예를 들어, 비타민 B6 (피리독신)의 매일 100mg 이하의 복용은 안전하다고 하며, 101-200 mg 도 안전하다 하나 몇몇 사람들에게서는 구토나 위통과 같은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https://www.webmd.com/vitamins/ai/ingredientmono-934/pyridoxine-vitamin-b6
그러나, 불필요하게 과량 섭취하지는 마시고 우선 피로가 심하시면 활성비타민을 복용하고, 그 후에 멀티비타민을 복용하시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합니다.
또한, 항고혈압제와 같은 의약품을 복용하시는 경우에는 반드시 전문가와 상의하시고 복용하세요.
전체적으로 잘 복용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스트레스 관련 제품을 하나 추가한다면, 스트레스와 우울증에 효과가 있다는 L-테아닌 성분입니다. 불안증과 심리적 긴장이 감소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한 연구에 의하면, L-테아닌이 졸리는 증상 없이 심신을 편안하게 해주는 뇌알파 주파수의 활동을 현저히 증가시킨다고 합니다.
참고. Nobre AC et al. L-theanine, a natural constituent in tea, and its effect on mental state, Asia Pac J Clin Nutr. 2008;17 (SI): 167-168.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