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황에 따라 섭취 시간을 조절해보세요.
키토산은 지방의 흡수를 방해해서 식사를 통해 섭취하는 지방의 흡수를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고, 콜레스테롤이 많이 포함된 담즙산 배설에도 도움이 된다는 연구가 있어요.
✔️ 지방이 많은 식사를 하기 30분 전에 드시면 지방과 함께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막을 수 있어요.
이 때 지용성 영양소들의 흡수도 감소 시킬 수 있으니 영양제 섭취는 다음 식사로 미뤄주셔도 좋아요.
✔️ 평소 지방의 비율이 적당한 균형잡힌 식사를 하시는 편이라면 간헐적 단식 중인 공복에 드셔 보시는 것도 괜찮아요.
다만 공복에 드시고 속이 불편하다면 식사 시간 전후로 변경하시는 게 좋아요.
✅ 영양제 섭취보다 더 중요한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 식사 방법과 생활습관을 확인해보세요!
평소 탄수화물 비율이 높은 식사를 하거나, 탄수화물 위주의 간식을 자주 드신다면 '혈당 스파이크'가 자주 발생할 수 있어요.
특히 식사 후 바로 앉는 습관으로 인해 높아진 혈당이 오래 유지되면 우리 몸에 여러 문제를 일으켜요.
▶️ 당이 많은 탄수화물 위주의 식사를 하면 혈당이 급격하게 치솟고, 이때 혈당을 내리기 위해 과도하게 인슐린이 분비돼요.
▶️ 결과적으로 급격하게 혈당이 떨어지게 되는데 이것을 '혈당 스파이크'라고 불러요.
▶️ 혈당 스파이크가 자주 발생하여 인슐린이 너무 자주 많이 분비되면, 나중에는 인슐린이 나와도 혈당이 잘 떨어지지 않는 '인슐린 저항성'이 생길 수 있어요.
▶️ 인슐린 저항성이 생기면 식사를 해도 에너지가 생기지 않아 피로하고, 자꾸만 단 것을 찾게 되면서 식욕을 조절하기 어려워지며, 체지방이 쌓이기 쉬운 상태로 몸이 변화해요.
혈당 수치를 안정적으로 관리하면
✔️ 혈당 조절 및 대사증후군을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이 돼요.
✔️ 식욕 조절이 쉬워지고, 체지방이 더 잘 타는 몸으로 바뀌어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에요.
'혈당관리'에 초점을 맞추고 건강한 식습관을 차근차근 형성해나간다면 혈당 조절과 동시에 체지방 감소 효과도 기대해볼 수 있어요.
📎 식후 혈당 관리하는 방법 자세히 보러가기
📎 요즘 핫한 혈당 다이어트, 효과 높이는 방법
📎 대사증후군 관리의 핵심, 혈당스파이크 잡는 법!
제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백**님의 일상에 건강한 변화가 있길 바랄게요🍀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